>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의회는 이행숙 정무부시장 인사간담회 연기해 철저히 검증하라!

인 천 평 화 복 지 연 대
보 도 자 료
발 신 : 인천평화복지연대
수 신 : 각 언론사
일 시 : 2022. 7. 13
제 목 : 인천시의회는 이행숙 정무부시장 인사간담회 연기해 철저히 검증하라!
연락처 : 인천평화복지연대 이광호 사무처장(010-8826-6188)

 

인천시의회는 이행숙 정무부시장 인사간담회 연기해 철저히 검증하라!

이 내정자 철저한 검증위해 유정복 시장이 간담회 연기 요청하라 -

인천시의회, 인사간담회 부실 우려 넘어 인천시 들러리 비난 일수도 -

 

1. 인천시의회는 713일 오후 2시 이행숙 정무부시장 내정자에 대한 인사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하지만 인사간담회가 행정조직 개편 관련 조례가 통과되기 전에 개최돼 이 내정자의 업무와 관련 없는 질의들로 진행될 예정이라 부실 검증이 우려된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이 내정자에 대한 인사간담회를 조례 개정 후 철저하게 검증할 것을 요구한다.

 

2. 인천광역시장은 78인천광역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 했다. 이 개정안은 정무부시장의 명칭을 균형발전정무부시장에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으로 변경하고, 정무부시장의 분장사무 및 통솔범위를 조정하는 내용 등이 담겨있다. 또 이 조례에 따르면 도시재생국, 도시계획국, 해양항공국은 행정부시장 업무로 이관되고, 문화광광체육국, 건강보건국, 복지국, 여성가족국은 정무부시장으로 조정된다. 이 조례는 12일까지 의견 청취 후 시의회에서 논의돼 19일 시의회 본회의에서 논의될 예정이다.

 

3. 시의회는 이행숙 정무부시장 내정자 인사간담회를 13일 개최할 예정이다. 인사간담회가 정무부시장 업무 관련 조례가 개정되기 전에 개최되어 검증 내용이 이행숙 내정자 맡을 문화복지 현안은 없고 행정부시장이 맡을 도시재생·해양항공 등으로 준비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내정자에 대해 부실 인사검증이라고 당연히 제기될 수밖에 없다. 인천시의회는 국민의힘 소속시의원이 의회의석 40석 중 26석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다 보니 같은 정당 소속인 유정복 시장이 내정한 정무부시장에 대해 시의회가 제대로 검증을 못 하고 인천시의 거수기 노릇을 하는 것 아닌지 우려마저 일고 있다.

 

4. 이행숙 정무부시장 내정자의 인사검증 부실 우려에 대한 해소는 유정복 시장이 스스로 인사간담회를 연기해야 할 때 해결될 수 있다. 만약 유 시장의 연기 요청이 없다면 인천시의회가 정무부시장 내정자 인사검증을 행정조직 개편 조례 후로 다시 열어야 한다. 만약 오늘 이 내정자에 대한 인사검증이 강행돼 그대로 끝난다면 이 내정자에게는 부실 검증 정무부시장이라는 꼬리표가 달릴 것이다. 9대 시의회는 출범부터 시장 거수기라는 시민들의 비난을 받을 것이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인천시 정무부시장을 비롯한 고위공직자들의 인사검증이 철저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눈으로 철저히 지켜볼 것이다.

 

2022. 7. 13

인천평화복지연대

 

 

이행숙 부시장 간담회 연기해 철저히 검증하라.hwp
0.0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