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활동소식/지금여기

[지금여기]2040인천시도시기본계획(안)에서 '남촌일반산업단지' 조성 제외해야

  2040인천시도시기본계획(안)에서 '남촌일반산업단지' 조성 제외해야  

 

인천평화복지연대

 

기후위기 시대! 남동국가산단 인근에 필요한 것은 
산단이 아니라 녹지공간입니다.

 

남촌산단이 들어서는 곳은 그린벨트 지역으로 남동공단으로부터 환경오염 완충과 남동IC 주변 교통체증으로 인한 환경오염 저감 등 남동구와 연수구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안전판 역할을 해온 곳입니다. 우리는 발전이라는 이름으로 지속적인 환경파괴를 해왔으며 이로 인한 기후위기의 역습을 겪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건강과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도시 숲 조성도 부족할 때 남동구청은 친환경산단이라는 이름으로 그린벨트를 해제하고 남촌산단을 조성하는 반시대적 행정을 하고 있습니다.

 

발암물질 전국지도(2016년 국정감사자료집)를 살펴보면 인천시는 이미 발암물질 노출이 전국 최고 수준입니다. 여기에 더 위험한 것은 1급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의 현황농도가 지금 현재도(남촌일반산업단지 2km이내) 발암 위해도를 최대 50배이상 초과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더불어 이미 그린벨트를 해제하고 도시첨단 산업단지가 새롭게 조성되고 있어 이런 위험도가 더 높아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인천시는 ‘환경특별시 인천’을 선언하고 탄소배출 저감, 환경특별시 추진단 마련, 각급 공공기관에서부터 다양한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천시는 얼마전 발표한 ‘2040인천시도시기본계획(안)’에서 남촌일반산업단지 조성을 명시하였습니다.

 

남촌산단 반대 대책위는 인천시에 2040인천시도시기본계획(안)에서 남촌산단조성 계획을 삭제시킬 것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또한 인천시와 인천시의회가 그린벨트를 해제하고 남촌산단을 조성하는 일을 즉각 멈추고, 기후위기시대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그린벨트를 보존하고 그린벨트를 그린벨트답게 가꾸는 일에 앞장서 주시길 요청드립니다.

 

○ 서명운동 참여하기 :

https://forms.gle/atQSo3RroZkhf1Qd8

 

남촌일반산업단지 반대 서명

기후위기 시대! 시민들의 힘으로 그린벨트 지켜내고, 남촌산업단지 조성을 막아냅시다!! 남촌산단이 들어서는 곳은 그린벨트 지역으로 남동 공단으로부터 환경오염 완충과 남동IC 주변 교통체

docs.google.com

 

인천평화복지연대는 평화도시인천복지도시인천살고 싶은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합니다.

후원 신청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