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5.18 폄훼 신문 배포한 허식의원 복당 결정, 손범규 시당 위원장 규탄한다.

 

허식 의원이 의원들에게 배포한 유인물

 

취 재 및 보 도 자 료
발 신 : 인천평화복지연대
수 신 : 각 언론사
일 시 : 2024. 7. 23
제 목 : 5.18 폄훼 신문 배포한 허식의원 복당 결정, 손범규 시당 위원장 규탄한다.
연락처 : 이광호 사무처장 / 010-8826-6188

 

5.18 폄훼 신문 배포한 허식 의원 복당 결정한 손범규 위원장 규탄한다.

국민의힘 중앙당에 허식 의원·손범규 위원장 윤리위 제소 추진 -

 

1.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 손범규)은 총선 전 5.18 관련 논란을 일으키고 징계 직전 탈당한 허식 의원을 719일 복당시키기로 결정했다. 국민의힘 인천시당의 허 의원 복당결정으로 지난 1월 총선 전 여론을 의식한 기획 꼼수 탈당이었음이 증명된 셈이다. 또 인천시민들은 국민의힘 인천시당의 5.18에 대한 진정성마저 의심할 수밖에 없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허 의원의 복당을 결정한 손범규 위원장을 강력히 규탄하며 허 의원과 손 위원장을 국민의힘 중앙당에 제소할 것이다.

 

2. 허식 의원은 지난 15.18을 왜곡 폄훼하는 신문을 구입·배포 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이로 인해 허 의원은 인천시의회의 불신임을 받고 의장직에서 퇴출되었다. 5.18 관련 단체와 인천지역 시민들의 비판도 높았다. 허 의원의 행위로 인해 총선에 영향을 받을 것을 우려해 국민의힘은 14“5.18 민주화운동을 북한 소행 등으로 왜곡하는 내용의 자료를 인천시의회 의장에 대해 조속히 당 윤리위원회를 개최하고, 해당 사안을 당 윤리위원회에서 논의하기로 했다발표한 바도 있다. 하지만 허 의원은 국민의힘 인천시당 윤리위원회에서 징계가 논의되기 직전 탈당을 했다. 이에 대해 인천시민들은 총선 여론을 의식해 꼼수·기획 탈당을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3. 이번 국민의힘 인천시당의 허 의원 복당 결정으로 지난 1월 허 의원의 탈당이 꼼수·기획 탈당이라는 것이 확실히 증명된 셈이다. 인천시민들은 이번 허 의원 복당 결정으로 5.18 헌법 수록 등 5.18에 대한 국민의힘의 진정성마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국민의힘이 5.18민주화운동을 진정성 있게 마주하려 한다면 5.18을 왜곡·폄훼한 신문을 배포한 허식 의원을 복당시킨 손범규 위원장에 대해 강력히 징계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4. 인천평복은 국민의힘 전당대회 후 5.18 왜곡·폄훼 신문을 배포한 허식 의원과 허 의원의 복당을 결정한 손범규 위원장에 대해 징계를 요구하는 서한을 새로 선출될 당 대표에게 보내고 윤리위원회에 제소할 계획이다. 앞으로 5.18 민주화운동을 왜곡·폄훼하는 국민의힘 정치인들의 언행이 더 이상 없기를 바란다.

 

2024. 7. 23

인천평화복지연대

 

허식 손범규 윤리위 제소 추진 보도자료.hwp
0.2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