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활동소식/사무처활동소식

인천경찰청은 이강호 구청장 뇌물수수 혐의 철저히 수사하라.

인천경찰청앞에서 열린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남동구청 이강호구청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였습니다. 기자회견후 인천경찰청 민원실에 이강호 남동구청장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민원을 접수하였습니다. 인천평화복지연대 강주수상임대표 발언을 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반갑습니다. 인천평화복지연대 상임대표 강주수입니다.

 

올해 초 한 시민의 제보로 남동평화복지연대가 이강호 남동구청장의 농지법 위반 및 뇌물수수 혐의로 고발한 적이 있습니다. 그 결과 인천경찰청은 지난 9월 3일 농지법 위반은 공소시효가 지났고, 토지 구입비에 대한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하였습니다.

 

우리는 이강호 남동구청장의 뇌물수수 혐의에 대해 성역없는 철저한 수사를 요구합니다. 올해 초 LH공사 비리와 같은 권력을 이용한 비리는 공정성과 투명성을 바라는 우리 시민들에게 허탈감을 주는 행위입니다. 그리고, 이강호 구청장은 농지법 위반과 뇌물수수에 대해 사실을 인정하고, 남동구민들에게 공식 사과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구청장직에서 스스로 물러나길 바랍니다.

 

3백만 인천시민들과 함께, 52만 남동구민들과 함께 인천경찰청의 철저한 수사를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강호 남동구청장의 진심어린 사과와 반성을 바랍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평화도시인천복지도시인천살고 싶은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합니다.

후원 신청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