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활동소식/지역활동소식

[계양,부평]4차 부평정수장 시민감시단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진전은 있지만 속도가 느려, 생산시설의 절반만 시설확충.

4차 부평정수장 시민감시단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김문정 인은영 유봉환 김형회가 참여했습니다. 사진 속 미세 거름망 필터 밸브를 통해 혹시 발생할 지 모를 해충 알과 유충 등 이물질을 거릅니다. 부평정수장은 깔따구 등 해충의 침입과 유충 발생을 막기 위해 4단계에 거치고 있습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은 있지만 설비확충과 시스템 구축에 발전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구체적으로 8,9월 포충기에 잡힌 해충의 수를 데이터로 확인했습니다. 미세 거름망 필터에 걸러진 이물질에 대한 내용은 구두로 들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상태지만, 문제는 아직 생산시설의 절반에만 설비를 갖추고 있다는 것 입니다. 깔따구 유충을 막기 위한 방법의 강구와 노력에 대해 박수를 보낼만 하지만, 속도는 아쉽습니다. 정수장 측에 하루빨리 미비한 설비를 갖출 것을 요구했습니다.

해충 발생 적은 겨울철 활동은 중단하고 내년 4-5월 중미비한 부분이 해결됐는지 확인하는 5차 감시단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1단계 망충망과 에어커튼, 이중문, 위생복을 통한 해충의 인입 방지. 2단계 포충기를 통한 해충 제거(현관, 복도, 활성탄지) 및 활성탄지 덥개를 통한 해충 통제 3단계 역세척 주기 앞당겨 유충성장의 차단 4단계 미세 거름망 필터 밸브를 이용한 해충 제거]

 

인천평화복지연대는 평화도시인천복지도시인천살고 싶은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합니다.

후원 신청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