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활동소식/지역활동소식

[남동][연수]그린벨트 해제반대! 남촌산단반대! 서명운동을 시작합니다.

기후위기 시대!
시민들의 힘으로 그린벨트 지켜내고, 남촌산업단지 조성을 막아냅시다!!

남촌산단이 들어서는 곳은 그린벨트 지역으로 남동 공단으로부터 환경오염 완충과 남동IC 주변 교통체증으로 인한 환경오염 저감 등 남동구와 연수구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는 안전판 역할을 해온 곳입니다. 우리는 발전이라는 이름으로 지속적인 환경파괴를 해왔으며 이로인한 기후위기의 역습을 겪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건강과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도시 숲 조성도 부족할 때 남동구청은 친환경산단이라는 이름으로 그린벨트를 해제하고 남촌산단을 조성하는 시대착오적인 행정을 하고 있습니다.

남촌일반산업단지 2km 영향권이내(건강영향평가 예측범위는 사업지구 경계로부터 2km이내)에는 남촌동과 선학동 주거밀집지역이 있고 [선학초, 선학중, 연수초, 인천중, 인천 여고,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 연일학교, 중앙초, 인천 문학정보고, 승학초, 남촌초, 도림고, 논곡중, 논곡초, 남동고]등 남동구, 연수구, 미추홀구 3개구에 걸쳐 15개의 학교가 있습니다.

발암물질 전국지도(2016년 국정감사자료집)를 살펴보면 인천시는 이미 발암물질 노출이 전국 최고수준입니다. 여기에 더 위험한 것은 1급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의 현황농도가 지금 현재도(남촌일반산업단지 2km이내) 발암 위해도를 최대 50배이상 초과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산단조성 전인 지금도 인근 주민들과 아이들은 건강에 위협을 받고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남촌산단 조성이 아니라 현재의 대기질을 개선할 대책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서명운동 참여하기 : 
https://forms.gle/atQSo3RroZkhf1Qd8

 

남촌일반산업단지 반대 서명

기후위기 시대! 시민들의 힘으로 그린벨트 지켜내고, 남촌산업단지 조성을 막아냅시다!! 남촌산단이 들어서는 곳은 그린벨트 지역으로 남동 공단으로부터 환경오염 완충과 남동IC 주변 교통체

docs.google.com

인천평화복지연대는 평화도시인천복지도시인천살고 싶은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합니다.

후원 신청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