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활동소식/지역활동소식

인천 해바람 시민발전소의 주인이 되어주세요

 

2023년 남동평화복지연대는

 

기후위기 시대, 지역에너지전환과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시민참여 햇빛발전 사업을 위해 인천해바람시민발전협동조합을 준비하였습니다.

시민참여의 햇빛발전소는 시민의 참여로 학교와 지자체의 공공부지 옥상, 주차장을 빌려 햇빛발전소를 설치 운영하여 생산된 전력을 전력회사에 판매하여 수익을 내고 수익금을 시민들에게 배당하고 지역사회의 공익사업과 재생에너지 확산에 기여합니다.

 

110일 협동조합 창립 후 기후를 위한 경제학에너지전환 시민교육과 재생에너지홍보 등의 사업과 인천지역 에너지전환 정책 마련을 위한 인천시민발전협동조합네트워크 활동 등을 펼쳐왔습니다.

 

올초 3월 인천 10개의 협동조합이 에너지전환을 실현하기 위해 사용허가형 햇빛발전소 설치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인천광역시교육청과 맺고 교육 현장에서 학교의 친환경 에너지를 체감할 수 있는 햇빛발전소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인천해바람시민발전협동조합은 인천시의회의 심의를 거쳐 인천인수초등학교 스탠드에 82kW 1호 햇빛발전소를 설치하기로 하였습니다. 82kW는 연간 38가구가 쓸 전력을 생산하고, 39톤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1호를 넘어 더 많은 햇빛발전소가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도 에너지 전환운동에 참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조합원 신청 http://ichaebaram.com/bbs/content.php?co_id=join

 

인천평화복지연대는 평화도시인천복지도시인천살고 싶은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합니다.

후원 신청하러 가기